



적합한 후보자 리스트를 만드는데 2-3일 소요되며, 이후 커피챗 등을 통해 후보자를 연결하는데 2-3일 정도 소요 됩니다. 고객사의 피드백 속도에 따라 영향 받으나 빠르면 2주일 이내에 채용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 혹은 제3자가 해당 직무 역량이 부족한 경우, 이를 보완하기 어려우며, 또한 역량이 있다 하더라도 물리적 한계로 모든 사람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치라이트 AI엔진은 멀티플랫폼을 활용하여 더 많은 사람을, AI를 통해 해당 직무에 대한 적합도를 판단하여 이를 돕고 있습니다.
최적합한 인재를 찾고, 이를 획득하는 것에 다이렉트 소싱의 목적이 있습니다. 적합한 후보자가 거의 없거나 너무 적은 경우, 후보자의 필요 역량 다시 협의하여, 이를 통해 후보자를 서칭하는 방향을 수정하여 찾아내고 있습니다.
서치라이트AI는 50명 규모의 후보자 리스트를 100만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택형 서비스는 기업이 만남을 희망하는 후보자에게 서치라이트AI가 직접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하여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추가 100만원에 제공됩니다. (단, 컨택형 서비스는 후보자 리스트 상품을 이용하신 고객사에 한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치라이트는 외부에서 적합한 인재를 찾는 서비스입니다. 인재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적합한 후보자인지 만을 판단함으로, 이직 혹은 채용 가능성이 담보되지는 않습니다.
JD 혹은 채용 요건이 정의되면, 이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5-10명 정도의 샘플 후보자를 설정하고 피드백을 수령합니다. 이후 최종 리스트를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나 후보자의 데이터가 너무 부족한 연차 혹은 직군에 경우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문의 부탁 드립니다.